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상품 후기

손가락 베였을때 치료방법 빨간약 포비돈 요오드액 소독약


안녕하세요 정다운 리뷰입니다 🤗

며칠 전 설거지를 하다가
주방용 가위에 엄지손가락을 다쳤어요 😭

너무 놀라서 일단 지혈부터 했어요.
그다음엔 집에 있는 이지덤을 잘라서 붙였어요.

다행스럽게도 살이 잘려 나가지는 않았어요..
상처가 깊지 않아서 출혈이 빨리 멈추었어요.

만약에 상처가 깊고 출혈이 잘 멎지 않으면
꼭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
(상처 봉합이 필요한 경우)

저처럼 상처가 깊지 않으시다면
집에서도 잘 소독해 주셔야 해요~~!

상처가 빨리 낫기 위해서는
깨끗하게 소독하고 잘 말려 줘야 한다고 합니다.


기본적인 치료 방법은
상처 부위를 지혈하고
깨끗하게 씻어 준 뒤
소독하고
연고 바르기 입니다.


일명 빨간약 포비돈요오드 소독약이에요.

찢긴 상처, 화상, 피부의 염증 부위를 소독하는데
사용하고 1일 수회 환부에 바르면 됩니다.

❌ 주의사항 ❌
갑상선 기능 이상 환자, 신생아 및 영아, 임부
수유부는 사용하지 않아요.

깊은 상처나 중증의 화상에는 적용하지 않아요.

발적이 생기거나 붓기, 가려움,
통증이 생겼을 때에는
사용을 중단합니다.

1주일 이상 연속적으로 사용하지 않아요.


저의 상처치료 방법

매일 포비돈 요오드액으로 소독을 하고
잘 건조해 주고 있어요.

연고를 바르고 크기에 맞는 반창고도
붙여주고 있고요.

다행히 상처가 많이 아물었어요 😂
다시는 다치고 싶지 않네요 ㅠㅠ

처음엔 손가락 살점이 잘려 나간 줄 알고
어찌나 놀랐던지요...

오른쪽 엄지 손가락을 다쳐서
일하는데 너무 불편하지만
꿰맬 정도로 다치진 않았으니 다행이라며
위로하고 있답니다 😆

칼, 가위는 늘 조심 또 조심할게요~~!!!


반창고로 기분전환하기

상처치료 동영상



상처치료 손가락베였을때
손가락상처 빨간약 포비돈요오드액
포비돈 요오드 요오드액
손가락 다쳤을때
손가락 베였을때
지혈 소독 연고 반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