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든 한끼

풀무원 1등급 국산콩 무농약 안심콩나물 김치콩나물국

안녕하세요 정다운 리뷰입니다 🤗

요즘 아침, 저녁으로
조금씩 서늘해지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얼큰한 국물이 먹고 싶네요~
오랜만에 '김치 콩나물국' 을 끓여 보았어요.

콩나물은 풀무원 1등급 국산콩
무농약 안심콩나물을 사용했어요.


저는 국산콩 콩나물을 주로 구입하고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먹을 거라서 국산콩인지
꼭 확인하고 구매하고 있답니다.


콩나물 500g , 잘 익은 김치 , 멸치 육수를
준비합니다.

멸치 다시마 육수 내기

콩나물 세척하기

풀무원 국산콩 콩나물을
흐르는 물에 씻어 줍니다.

김치 넣고 익히기

벌써 맛있게 보여요


김치가 익으면 콩나물을 넣고
5분간 더 끓여 줍니다.


간 마늘, 액젓을 넣어 줍니다.



대파, 고추를 넣고 팔팔 끓여 줍니다.


김치 콩나물국 완성

콩나물 상태도 좋고
콩 껍질도 많지 않아서
골라내는 번거로움이 줄어서 좋았어요.

무농약이라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