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든 한끼

에어프라이어로 아이간식 고구마스틱 만들기

안녕하세요 정다운 리뷰입니다 🤗

얼마전에 아랫집에 추석 선물을 드렸더니
답례로 큰 고구마 10개를 주셨어요~


엄청 커~~ 요!!
아마도 명절 튀김용으로
쓸 수 있는 고구마 같아요~

아이가 고구마를 보더니 고구마스틱이
먹고 싶다며 만들어 달라고 하더군요.

삶아 먹거나 쪄 먹으면 되겠지만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봤어요.




✔ 고구마를 잘 씻어서

✔ 껍질을 벗겨 줬어요



스틱모양으로 썰어서

✔ 바로 물에 담궈서 전분을 빼 주었어요



물에 담궈두기

전분 빼주기


✔ 물을 버리고

✔ 고구마에 물기가 없도록

✔ 잘 닦아 주었어요


✔ 적당한 양의 소금과

✔ 오일 스프레이를 뿌려 주었어요

✔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10분 조리하고

✔ 뒤적여주고 다시 10분 조리했어요

❌ 고구마 양이 많았고 겹쳐서 조리했더니
바삭한 것 반, 말랑한 것 반이 나왔어요 😂

바삭 반, 말랑 반


✔ 시간을 좀 더 늘여서
15분씩 두 번 조리해 주었어요.



처음 만든 것 보다
더 바삭하게 잘 만들어 졌어요~


✅ 다음에는 고구마 스틱이 겹치지 않게
적은 양으로 잘 펼쳐서 조리해 보려구요!

더 바삭하게 만들어 볼게요 ㅎㅎ

오늘의 한 끼는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 본
아이들 간식 고구마스틱 이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