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든 한끼

경주 미정당 수타식 생 칼국수


안녕하세요 정다운 리뷰입니다 🤗

외식하기 힘든 요즘
집에서 간단하게 샤브샤브를 만들었어요.

아이들이 고기도 먹고
채소도 먹을 수 있으니
저녁 한 끼로 딱 이랍니다 ㅎㅎ

청경채, 숙주, 알배기 배추를
육수에 가득 넣어 주고
부채살을 익혀서 주니
아이들이 맛있게 잘 먹네요 👍


고기와 채소를 다 먹은 후
칼국수 면을 살포시 넣어 줬어요 ~!
식사 마무리로 면이 빠지면 섭섭하죠~~


경주 미정당 수타식 생칼국수를 준비했어요.
6인분 1,000g 4,750원


' 1963년 국수방과 떡 방앗간으로 시작한 지
반세기, 경주에서 정직과 원칙으로
한결같이 지켜온 면과 떡 '
- 제품 설명서 내용 중에서


총 내용량 1,000g
2,670kcal


즐거운동행은 CJ 제일제당과 중소기업의
건강한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 브랜드입니다.


✅ 조리방법

생면에 묻은 전분을 잘 털어내고 넣어줍니다.
면이 붙지 않도록 살살 저어 주세요.
5 ~ 6분간 끓입니다.

 

2인분

 


고기와 채소를 배부르게 먹고
칼국수 전분을 탈탈 털어낸 뒤 넣어 줬어요.

면이 눌어붙지 않게 잘 저어 주셔야 합니다!


수타식 생칼국수라서
면발이 더 쫄깃한 것 같아요.


집에서 손쉽게 끓여 먹는 손칼국수 👍👍

맑은 국물을 원하신다면
칼국수를 따로 삶아 건져서 헹구어 내고
육수에 같이 넣어 주시면 된답니다.

남은 생칼국수는 냉장고 보관했어요.

다음에는 바지락과 호박을 넣어
바지락 칼국수를 만들어 볼까 해요 ㅎㅎ

양도 넉넉하고 값도 저렴한
미정당 수타식 생칼국수로
맛있는 한 끼를 해결했어요 😊



미정당 생칼국수
미정당 칼국수
경주 미정당 수타식 생칼국수
즐거운동행

샤부샤부 샤브샤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