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상품 후기

과탄산소다 사용법 불없이 행주삶는 방법


안녕하세요 정다운 리뷰입니다 ☺

매일 밥 짓고 차리고 치우기의 반복~
언제나 부엌일의 마무리는
그날 사용한 행주를 씻어 두는 것이에요.

저는 과탄산소다와 살균수기를
사용해서 행주를 삶고 있어요.

아이들 어릴 적에 선물 받은 살균수기를
버리지 않고 놔두었는데 아주 잘 쓰고 있네요.


이번에 구입한 것은
바른세제연구소 과탄산소다랍니다.


1.5kg 과탄산소다 2 봉지를 구입했어요.


저는 행주를 끓는 물에
삶지 않고 관리하고 있어요.

4년간 소창 행주를 사용하면서 줄곧
이 방법을 쓰고 있답니다.


✅ 과탄산소다 사용법

1. 따뜻한 물 또는 뜨거운 물을 준비합니다.


2. 과탄산소다 한 스푼을 넣어 잘 섞어 줍니다.
(저는 긴 솔로 잘 저어 줍니다)

✅ 환기를 잘 시켜 주세요
✅ 물에 녹으면서 연기가 나와요


3. 행주를 넣고 30분간 기다립니다.


4. 물로 충분히 헹궈 줍니다.


5. 저는 행주를 삶는 대신 살균수기를 이용해서
행주를 살균하고 있어요.

✅ 위생비닐봉지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돌려주어도 됩니다.

 

살균수기


6. 살균수에 담가둔 행주를 흐르는 물에
다시 헹궈 줍니다.

7. 햇빛에 잘 말려 줍니다.


새로 만든 소창 행주 길들일 때에도
이 방법을 이용하고 있어요 ☺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제 방법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살림에 지쳐 갈 때 저만의 방법으로
행주를 관리하는 방법을 찾았답니다.

푹푹 삶아도 보고 전자레인지도 이용했었지만
더 간편하게 집안일을 하고 싶었어요 😅

흰 행주 관리 과탄산소다를 활용해 보세요!
흰 옷 얼룩도 과탄산소다로 제거해 보세요 👍



불없이행주삶는방법
과탄산소다사용법 과탄산소다 살균수기
코웨이살균수기